제휴영업팀 이성준 책임

헥토파이낸셜 제휴영업팀의 이성준 책임은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회사의 결제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고, 기존 고객사와의 관계를 강화하며 양사의 성장을 도모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휴영업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제휴영업팀은 기존 고객사를 관리하고 신규 고객사를 발굴해 계약을 체결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헥토파이낸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 즉 계좌 결제,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를 고객사에 소개하며, 각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획팀과 개발팀에 전달해 서비스 개선과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떤 일을 담당하나요?

저희 팀의 업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규 가맹점과의 계약 체결, 두 번째는 기존 가맹점 관리입니다. 온라인 시장의 흐름에 따라 새롭게 생기는 업종과 가맹점을 발굴하고 계약을 체결하여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추가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휴영업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여러 회사를 만나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매력을 느꼈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과 만나며 새로운 시장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직접 발로 뛰며 일 할 수 있다는 점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 성격과 잘 맞아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카카오T 앱에 현금 결제 수단을 도입한 프로젝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기존에 카드 결제만 가능했던 카카오T에 카카오T 포인트를 만들어 현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생겼으며, 이를 통해 헥토파이낸셜의 펌뱅킹과 송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밤늦게 택시를 탈 때마다 카카오T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오픈할 때가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미술품 조각투자와 관련해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 경험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울옥션에서는미술품 가격이 높아 개인 투자 장벽이 높은 것을 고려해 조각투자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예를 들어 1억원 상당의 미술품을 100명이 각각 100만원씩 나누어 투자할 수 있도록 하고, 그렇게 모인 금액으로 구매한 미술품이 시간이 지나 1억원 이상 가격으로 팔리면 수익금을 나눠가지는 서비스였습니다. 이 서비스에도 헥토파이낸셜의 010가상계좌, 송금 서비스가 활용되었습니다. 경매와 조각투자는 처음 도입하는 분야였지만, 새로운 도전이었던 만큼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다양한 파트너사의 호감을 얻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저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는 웃음과 경청입니다. 미팅의 분위기가 너무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아이스 브레이킹을 충분히 하려고 합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며 경청하고자 노력합니다.


헥토파이낸셜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결제의 특성상 365일 원활한 결제가 되는 게 가장 중요한데, 헥토파이낸셜은 휴일 없이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어 파트너사에서 급한 요청이 인입되어도 응대가 가능합니다. 또한 펌뱅킹,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이외에도 결제 관련하여 업계에서 최다 라이선스를 보유 중으로, 파트너사에서 어떤 결제 수단을 요청하셔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요?

업무적으로는 외화 송금, 내 통장 결제 등 헥토파이낸셜에서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더 확장시키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년 인사평가를 잘 받아서 연봉 1억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하면서 가장 보람있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제가 평소 사용하는 앱이나 사이트에 헥토파이낸셜의 결제 수단이 오픈될 때 가장 뿌듯함을 느낍니다. 고객사와 함께 윈-윈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거래가 늘어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는 어떤 사람인가요?

여러 회사가 고객인 B2B 영업 특성상 팀원들과의 협업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잘 수용하고 피드백을 원활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