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이노베이션 구독사업부 기획2팀 장다은 선임
헥토이노베이션 구독사업부 기획2팀의 장다은 선임은 펫케어 기반 서비스의 기획과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펫테크 서비스의 초기 구축부터 운영까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독사업부 기획2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저희 팀은 이동통신사와 카드사의 부가서비스 상품을 발굴, 기획, 운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및 인증 보안 서비스, 마이데이터 기반 금융 및 보험 서비스,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일상생활에 유용한 프롭테크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신규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 회의도 진행합니다.
주로 어떤 일을 담당하나요?
펫케어 서비스를 초기부터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간, 주간, 월간 데이터를 분석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성장을 위한 광고 플랫폼 운영과 유관 부서와 협력하여 이슈를 해결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펫케어 서비스 기획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혼란을 느끼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원활하게 기능을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각 기능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유도하여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획팀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컴퓨터’, ‘기획’, ‘통계’라는 세 가지 분야에 대한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 세 가지를 아우를 수 있는 직무가 바로 서비스 기획이었고, 제 기획이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마이데이터 라이센스를 처음 도입한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수백 페이지에 달하는 가이드와 규격서 문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은 도전적인 과정이었습니다. 여러 유관 부서와 협력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하며 큰 성취감을 느꼈고, 서비스 기획자라는 직무에서 저의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프로젝트나 목표가 있나요?
펫케어 서비스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여 사용자들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숏폼처럼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다루는 리텐션 높은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또한, 커뮤니티를 구축해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하나의 목표입니다.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나요?
저희 팀은 구성원들 간의 업무 정보를 공유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팀입니다. 팀원 각자가 경험하는 문제나 실수에 대해 서로 이해하며 배우는 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소통으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